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18,612
금일방문자 2,033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직원들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불손한거 같아요
해당사업장 흑석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12-07-10 11:18:43
아들인 7살 남자아이를 흑석체육센터 어린이 수영장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안 사실인데요,,7살이면 수영을하고 나서 혼자서 샤워하는게 어려울수 있을거 같아 부득이 저희집 어른신을 대동하여 샤워를 하고 나옵니다,,물론 남자아이라 저희 와이프가 샤워를 해줄수가 없는 상황이지요,,문제는 현재 전국적으로 냉방 적정온도를 유지해야 하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영장인 관계로 덥고 습하기 때문에 샤워 대기실에서 기다리시던 저희 아버님이 더워하셔서 기다리는 동안 잠깐 샤워를 하셨는데,,수영강사로 보이는 분이(이하 사람이라고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샤워를 하면 안된다며 면박을 주셨다고 합니다,, 나이도 많지 안은 사람이 나이 드신 어르신한테 좋은 말로 해도 될것을 그자리에서 면박을 줬다는 것은 저로서는 도저희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분명히 돈내고 수영을 배우는 입장에서 그것도 보호자가 샤워를 한것이 젊은 사람한테 면박을 받을만큼 실수 한것이라고 보기에는 힘듬니다,,제가 알기로는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일정부분 공신력을 가지고 근무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누군지는 당사자가 알겁니다,,,신속히 확인하여 사과를 해줬으면 합니다,,,만약 아무런 답변이 없을경우 상위 기관단체에 이에 대한 강력한 항의를 할것입니다,,,정부에서 운영하는 기관이 이런식으로 운영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흑석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성현
처리일자 2012-07-12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김성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흑석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김성근님께서 올려 주신 민원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우리 흑석체육센터는 자치구 구립시설로서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지역주민 및 등록회원에게 생활체육의 장으로서 이용관련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여 드리고 있으며, 또한 당 시설은 수익자 부담원칙에 의거 운영되는 유료시설로 시설물 관리 및 불편민원 등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언급하신 어린자녀를 동반한 학부형 및 보호자의 강습시설 내 입장은 원칙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7세 미만 유아 및 어린이의 탈의실 및 샤워장 이용방법이 다소 서툴러 보호자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담당지도교사의 세심한 교육으로 혼자할 수 있도록 자립심을 키우는 교육도 더불어 병행조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특히 어린이 강습시간 내 탈의실 및 샤워장 입장하시는 보호자의 출입을 통제하는 안내과정에서 센터직원의 불친절한 언행으로 불쾌함을 느끼셨을 보호자의 마음 상함에 사과드립니다.

당센터는 해당직원에 대한 주의와 교육을 실시하였고, 사례전파를 통하여 이러한 일이 재발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센터를 방문하시는 고객 한분 한분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당센터는 자녀회원의 수영장 강습내용을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있사오니 향후 안내된 휴게시설에서 동반 자녀의 수업참관을 부탁드리며, 동반 보호자의 탈의실 출입 및 샤워장내 샤워행위는 센터운영 수칙 및 규정으로 금지하오니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하셨던 마음에 사과말씀 드리며, 김성근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흑석체육센터 담당 김성현(02-823-2273, 내선 5034)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흑석체육센터      전화 : 02-823-2273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