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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회비인상의건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송** 작성일 2012-06-19 12:12:17
구민복지에 수고가 많십니다.
10여년간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로야헬스클럽회원으로서 각 회원을 대표하는 지위에 있지는 아니하나 각 회원으로부터 불만을 청취 대신 전합니다.
7월부터 5천원씩 회비를 인상하는 건에 대해서 인상사유에 대한 책임있는 관계자의 분명한 입장을 밝혀 달라는 주문과 동시에 일방적 통지가 아닌 소통을 통해 회원의 이해를구하는 절차가 미흡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운동복등을 사유로 하고는 있으나 회원들은 그리 생각하지 않습니다.
회비인상을 가장한것으로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하여 회원의 이해를 구해 주시고 보완 할점이 있다면 이를 해소 하여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박범석
처리일자 2012-06-21 고객서비스 책임자
송형철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로야헬스클럽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송형철 회원님께서 올려주신 ‘회비 인상의 건’과 관련한 민원상담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로야헬스클럽은 회원님들께 운동편의를 제공해 드리고자 운동복과 수건 일체를 무료로 대여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매년 전기/수도료와 운동복/수건 세탁비용 상승과 할인적용 회원의 증가 등으로 인하여 헬스장 운영비 부담이 날로 가중되고 있어 불가피하게 운동복과 수건 대여를 유료 전환하게 된것이며, 현재 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체육시설(헬스장)이 운동복과 수건 대여를 유료화 시행 중으로 모든 체육시설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금번 운동복/수건 대여료 유료 전환은 회원님들께 제공되는 운동복/수건에 대한 세탁비용을 실비수준으로 받고자 하는 것이며, 특히 운동복/수건 사용을 희망하시는 회원님에 한하여 대여료를 선택적으로 부담하시는 사항으로서, 회원님께서 우려하시는 것처럼 헬스장 사용료(회비) 인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님들께 사전 이해를 구하는 절차에 대해서는 유료화 전환을 앞두고 이번달부터 회원님들과의 티타임과 수시 개별면담 등을 통해 유료화에 대하여 이해와 협조를 구해 왔으나, 모든 회원님을 대상으로 일일이 뵙고 충분한 사전 안내를 해 드리는데는 다소의 미흡함이 있었던 것으로 사료되는 바,
운동복/수건 유료화건에 대해 회원님들께서 ‘사용료 인상’으로 오해하시지 않도록 로야헬스클럽에서는 관장을 비롯한 전 직원 모두가 회원님과 일일이 상담과 안내를 통해 이해와 협조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로야헬스클럽은 상도동 지역의 유일한 구립 체육시설로서, 향후 현재의 헬스장 기능 외에 교육,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자 ‘상도체육센터’로의 명칭 변경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로야헬스클럽의 발전적 운영 유지를 위하여 회원님의 양해 부탁드리며, 무료 공익프로그램 운영, 노후 운동복 교체, 시설 확충 등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송형철 회원님의 가정에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도3동다목적청사(로야헬스클럽) 관장 박범석(전화 826-2500, 070-7204-5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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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070-7204-5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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