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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결재(접수) 시간 연장 건의
해당사업장 흑석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11-12-09 16:11:15
안녕하세요. 수영 접수시간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제도개선요청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야근이 많은 관계로 아침 일찍은 어렵고, 어렵사리 일찍퇴근한 날에는 수영을 통하여 회사에서의 스트레스를 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두번 수영장에 가고 있죠. 회사가 삼성동에 있어서 마치고 집에오더라도 수영장에 오기까지가 시간이 아슬아슬하고, 오는 날이면 왜 그리 차가 막히던지.. 흑석문화센터까지 시간내 오기도 쉽지 않습니다. 설사 온다하더라도 어찌나 차량이 많은지 주차하다보면 9시를 넘기게 되어 카운터에 있는 직원분과 불편한 관계(9시 넘은 관계로 결재를 안해주시려고 함)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집에 일찍와서 수영까지 가는데 이렇게 스트레스 받아도 되겠습니까? 이 문제는 직원의 개인적 성향 또는 친절도와 관련된 것이 아니라 이와 관련된 규정상의 문제이기에 늦게나마 제도개선 건의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낫다 생각하여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직원분들은 칭찬해 주십시오. 어떻게든 규정에 따라 운영하려고 애쓰시는 분들입니다. 그분들도 밤늦게까지 근무하시려면 얼마나 힘드시겠어요)

제가 무료로 수영을 하러 옵니까?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수영장 가기 싫습니다. 제도를 개선해주십시오.

그리고 동작구청 시설관리공단에서 일차적으로 어떻게 판단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결재편의라는 목적은 좋으나, 결재편의를 위해 달성하고자 하는 행정상 필요보다는 구민의 건강유지 기회부여 및 행복한 삶 또한 관리공단의 수익향상이 더 우선한다고 봅니다.

차후에 개선불가 통보가 온다면, 개선하지 못하는 사유의 적정성을 동작구청장에게 다시 직접 물어보고, 그것도 안 된다면 서울시, 권익위 등으로 상급기관에 민원을 접수하여 적정성을 평가받고자 합니다.(대한민국이 그렇게 행정편의주의적인지 한번 확인받아보겠습니다.)

제가 소중한 시간을 내어서 왜 이렇게 하고 있는지 참 답답합니다. 제가 아이디어 제안란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제도개선요청을 하였으니, 관련부서와 유기적이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회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흑석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재현
처리일자 2011-12-13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김진기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흑석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회원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선으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흑석체육센터 강습 등록과 관련하여 운영시간은 22시까지이며, 접수시간은 21시(평일 기준)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당일 수입금에 대한 마감처리(결산)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공단 내부 지침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운영사항에 대하여 회원님께서 지적하신 21시 이후에 결제하는 부분에서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우리 센터에서는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편의도모 측면에서 안내데스크 근무자가 좀 더 유연한 근무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전 직원들은 센터를 이용하심에 있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센터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실(02-823-2273)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김진기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흑석체육센터 담당 김재현(02-823-2273, 내선 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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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흑석체육센터      전화 : 02-823-2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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