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09,585
금일방문자 662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 사당종합체육관 배드민턴장 이용시간 규칙 개선에 대한 민원 -
해당사업장 사당종합체육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4-01-16 10:58:50
- 사당종합체육관 배드민턴장 이용시간 규칙 개선에 대한 민원 -

존경하는 사당종합체육관 관리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사당종합체육관 근처에 거주하며, 배드민턴을 즐겨하는 회원 중 한 명입니다. 장시간의 운동을 즐기며 꾸준히 체육관을 이용해왔습니다.

최근 체육관에서 시행 중인 두 시간 이용 규칙에 대해 몇 가지 불편한 점을 느끼고 있어서, 이를 개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제안하는 대안과 함께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현재 규칙에 따르면 두 시간 동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배드민턴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은 준비 운동 및 마무리까지 3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이용 시간을 더 유연하게 조정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현실적인 이용 시나리오상 문제점]
평일 저녁 시간의 경우 퇴근 후 체육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에게는 7시 ~ 7시 반쯤 도착하여 2시간 이용 시 9시 ~ 9시 반쯤에는 체육관을 떠나야 합니다. 제 경험상 평일 9시 ~ 9시 반 사이에는 뒤에 기다리는 사용자가 없어서 이용 시간 제한을 강제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4년 1월 11일 목요일 저녁에 9시 10분쯤 뒤에 기다리는 사용자는 없었지만 이용시간제한때문에 퇴장해야했습니다)

주말 오전 시간의 경우 제 경험상 체육관은 여유로운 편입니다. 9시에 운동을 시작하게되면 뒤에 기다리는 사용자가 없어도 11시에 이용 시간 제한을 강제하는게 필요 없다고 생각됩니다.
(23년 12월 2일 토요일 오전, 23년 12월 10일 일요일 오전, 23년 12월 24일 일요일 오전, 24년 1월 7일 일요일 오전에 운동 했었습니다)

[제안하는 대안]
- 다양한 이용권 제공: 이용 시간을 1시간, 2시간, 3시간 등 다양한 옵션으로 나누어 회원들이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이용 시간 확장: 현재 2시간으로 제한된 이용 시간을 3시간으로 확장하여 더 많은 회원들이 체육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체육관 이용자로서 이러한 제안이 체육관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와 시설을 위해 고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종합체육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곽동진
처리일자 2024-01-18 고객서비스 책임자 주동우
안녕하세요 회원님~
우리 사당종합체육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센터는더 많은 구민이 이용하실수 있도록 2시간으로 운영중에 있으며, 말씀하신 마감시간 전 대기하시는 이용회원이 없을시에는 이용회원분들의 시설이용 만족을 위해 현장에서 유연하게 대응 토록 개선하겠습니다. 단 3시간으로 이용시간 확대는 검토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사당종합체육관 곽동진주임(070-7204-5351)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종합체육관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