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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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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시설광고및공익불친절..
해당사업장 흑석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10-08-25 05:17:04
안녕하십니까....
전 흑석체육관에서 근 10여년 수영을하고 있는 화목반 모닝세븐 김세준입니다....
늘 생각하고 고맙다는 마음은 가슴속 깊이에서 우러나와 생각하고 있습니다....
흑석이 있기에 제가 이만큼에 건강을 유지하고 있기에 말입니다.... 헌데 몇가지만
여쭤보겠으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간단하게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1:제가 알기론 동작 시설공단이 적자가 아니고 흑자 공단인걸로 아는데 아닙니까???
왜냐면 적자가 아닌이상 어찌 동내 목욕탕도 아니고 수영장 내에 떡~~~하니 광고판을
붙여 놓았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처음엔 운영 프로그램 안내판인줄 알았는데 누가 그러기에
유심이 봤습니다....근데 역시나 광고판이 더군요.... 여러 수영장엘 가봤지만 수영시설내에
광고판이 붙어 있는것은 처음 보았습니다....뭔지 모르게 구민을 위한 운동시설이 상용화되가는것같아
보기가 그렇더군요... 공단이 적자가 난다면 어쩔수 없이 광고라도 해서 운영을 한다지만 그렇지않고
흑자가 나는데 궂이 광고를 해야할까요???남보기에도 좋지않게 벽에다가 걸어 놓는게 옳다고 보는지요.......
혹여 타 수영장회원이 보면 뭐라할까요??? 내심 흑석체육인으로서 창피하기 까지합니다.......
광고 계시에에 관해서는 다시한번 심사숙고하여 생각을 부탁드립니다........

2:공익관련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카운터에 모든공익이 그렇다는것은 아닙니다
몇몇고익분들이 물을 흐리더군요...전에도 몇번 구두로 시정조치를 부탁드렸는데 여전히
몇분들이 기분 나쁘게 하던군요.... 아마도 아침수영 오시는분들이 대부분 적게는 형뻘이나
아님 삼춘 거의 아버지 뻘일것인데 가만히 지켜보니 가관이더군요...... 이것도 하나에 써비스 사업입니다
써비스 사업에 주가 뭔가요?? 친절 아닌가요??? 저도 사업이라고 조그만 사업을 하지만 써비스 사업이기에
고객우선주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헌데 과연 공익 분들이 고객을 우선으로 알까요????
회원이 들어와도 본체만체 시간이되서 카드를주면 앉아서 한손으로 카드받고 앉아서 한손으로 키꺼내서주고
얼굴한번 안마주치고 바쁜시간 키받으로 기다려야되고(다들 어디갔는지 혼지뿐임)궂이 그분들께
인사를 받아야 맛이 아님니다만 그래도 손님이 오면은 먼저 인사하는게 예의 아닐까요????
인터넷이 뭔지 근무시간에 인터넷을하면서 손님은 오든말든 킥킥대고 노는게 정당한지 궁금하군요....
언젠가도 전에 관장님과 주임님께 인터넷에 관해 건의 드린적인는데 아직 까지도 시정되질않아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3:아마도 이건 실무에 있는 선생님들이 신경써야 할 이야긴데 죄송함을 무릅쓰고 예기 나온김에
쓰겠습니다..... 누누이 말씀드렸는데 시정이 되질 않더군요...아무레도 수영장이 다중 이용시설이다보니
청결이 우선 아닐까요???? 벌써 수영장에서 몇번을 싸운지 모르겠습니다.... 애들도 아니고 40대중반이 넘은 사람이 회원들과 싸워서야 쓰겠습니까??? 월초가 되면 새로운 회원이 들어오는데 올때마다 샤워후 수영복착용하란말이 그리도 하기 어려운가요???? 물론 샤워하나 샤워를 안하나 종이한장 차이 이지만 그냥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왠지 불쾌하고 찝찝해서 하는 말입니다........부탁입니다 회원들과 더이상 싸우지 않게 월초에 몇번만 회원님들께
말을 해주기 바랍니다......샤워후 수영복 착용하라고....

이상 두서없이 몇자 적었습니다......동작구시설공단 흑석이있기에 제가있고 물론 울 회원들이 있기에 흑석이 있는것입니다....쓴말은 약이 되는것 아시죠??? 진정 흑석과 동작시설을 사랑하기에 건의도 드리는 것입니다...진정 흑석체육관이 발전하고 동작구 시설공단이 서울에서 최고가되는 그날까지 운동을 할겁니다....작은 말이라도 귀기우려주시고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흑석체육관 화목토 07시 수영반 모닝세븐 김세준-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흑석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허경진
처리일자 2010-08-27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김세준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센터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김세준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선으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세가지 건의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영장 협찬 광고가 도입된 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현행 : 기존 수영장내 아날로그식 원형시계(지름:25cm)와 전자식시계(가로:26cm * 세로:8cm) 두개가 비치됨.
- 문제점 : 수영장 특성상 습기가 많아 잦은 고장과 크기가 작아 두개의 시계를 비치하였지만 두 시계의 시간이 틀려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며 여러 회원님들이 시간을 보기엔 너무 작아 교체를 요구함.
- 현실태 : 수영장공간에 적합한 대형디지털시계 시중에 없고, 1~2개 소량 제작은 고비용(수백만원)으로 고가임.
위와같은 현실에서 벤치마킹중 타 우수공단이 협찬방식의 대형디지털시계 설치로 회원만족도가 높아 우리 공단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협찬 방식 설치업체 : 과천시민회관 체육센터, 동대문구민체육센터, 성동문화센터, 구로구민회관체육센터, 종로구민올림픽 기념관, kbs 88체육관등 다수의 공공기관에 설치 운영중) 현재 와이드형 대형 디지털 시계는 시중에 판매 되지 않고 업체측에서 수영장 실정에 맞게 자체 제작하였으며, 다습의 특수환경에서도 내구성이 높은 방수형 시계입니다.

우리센터는 수익 목적으로 협찬광고가 게시된 것이 아니고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회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서비스를 제공코자 설치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과정을 각 담당교사들이 수업시간에 구두로 회원님들께 공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안내데스크 공익근무 직원의 서비스 교육은 즉시 질적으로 변화될수 있도록 교육 하였으며, 월초 수영장 교사들은 신규반 회원들께 적극 공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세준님께서 흑석체육센터 운영에 좋은 의견 감사드리며, 회원님들이 쾌적하고 즐거운 운동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우리 흑석체육센터(823-227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세준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더운 여름철 건강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흑석체육센터 담당 허경진(02-823-2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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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흑석체육센터      전화 : 823-2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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