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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강사해임의 부당함
해당사업장 흑석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12-12-05 10:32:38
안녕하십니까? 흑석체육센터에서 매일 아침 수영을 하는 이일건이라고 합니다.
매일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힘써 주시는 강사님들과 체육센터 직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제가 건의하고 싶은 것은 직원해임의 적절성에 관한 문제입니다.
자유수영하러 오시는 젊은 분 한 명과 강사 한 분이
9월경에 사소한 말다툼이 있었고 그로 인해 회원분이 센터에 건의를 하고
최근에는 공단에까지 건의함으로 강사 한분이 해임됐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아는, 회원들이 아는 그 강사분은 친절하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저는 원래 그 강사님께 수업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저뿐만 아니라 다른 반 회원들까지
자상하게 챙기고 말도 걸어주고 열심히 가르치는 강사입니다.
그래서 그 강사님께 배워보고자 화목토만 수영을 하다가
이 달인 12월부터 월수금까지 수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중순까지만 수업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황당했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사소한 오해로 말다툼과 언성이 높아졌고
사과까지 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저가 생각하기에.....
사과도 했던 일이고 몇 달의 시간이 지났는데 이제 와서
다시 지난 일을 꺼내 공단에까지 민원을 넣는다는 것은
악의적인 행동이라고 밖에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강사해임이 부당하다는 것을 이곳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민원을 올렸다고 해서, 회원이 '그 강사를 보기 원하지 않으니 해임하라'는 말을 했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그런 강사를 해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민원이 무서워서 직원들과 강사들이 제대로 근무나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바로 잡아야 하겠지만
이번 일이 해임당할 정도로 잘못된 일이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우리 회원들은 그 강사분께 계속해서 수업듣기를 바랍니다.
어쩌다 한번 나오는 회원이 중요한지, 계속적으로 센터를 이용하는 회원이 중요한지 묻고 싶습니다.
물론 공단입장에서야 모든 회원이 다 중요하다고 하시겠지만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한 사람의 회원 때문에 기존 다른 많은 회원들이 피해를 입을 수는 없습니다.

저와 회원들의 건의사항을 요약하자면
1. 해임된 강사를 원상태로 복직시키길 원합니다.
2. 이번 일뿐만 아니라 질이 좋지 못한 회원은 공단과 센터 차원에서 접근을 막길 바랍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눈살을 찌푸리게 할 정도로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3. 민원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공단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민원에 대해 객관적인 판단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흑석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고객만족팀
처리일자 2012-12-07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이일건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흑석체육센터를 이용하시며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문의 주신 내용은 12월 12일 회원분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답변을 드렸습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공단 홈페이지 또는 흑석체육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연이은 폭설과 추위가 이어지는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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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흑석체육센터      전화 : 02-832-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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