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09,960
금일방문자 1,03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여성플라자 스포츠센터 엄마와 함께 영유아 프로그램 관련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12-11-27 20:08:53
안녕하십니까? 동작구 대방동 주민입니다.
저희는 다문화 가정이고 35개월 딸과 9개월 딸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제 아내가 여성플라자 스포츠센터에 가서 엄마와 함께 영유가 프로그램에 관련해서 문의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문의 내용은 큰애(35개월)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참여를 하려고 하는데 둘째(9개월)가 있어서 엄마가 큰애 프로그램에 참여할때 둘째를 데리고 갈 수 있느냐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안내를 해주시는분의 대답은 둘째를 데리고 올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둘째를 데리고 갈 수 없다면 프로그램에 참석을 할때에는 둘째를 다른곳에 맡기고 가야한다는 건가요?
아이를 많이 낳으라는것은 정부의 주요 정책 중 하나인데 구에서 운영하는 시설에서 둘째아이가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은 정부의 정책과 맞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가 2~3있는 어머니라면 같은 처지에 있는 어머니 들이 많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더욱이 제 아내는 외국인이어서 다른사람에게 아이를 쉽게 맡길 수 있는 처지도 아닙니다.

1. 안내를 했던 사람의 말대로 정말로 둘째를 데려갈수 없는지 궁금하고
2. 둘째를 데러갈 수 없다면 이를위한 다른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3. 또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혜택이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글을 읽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서윤경
처리일자 2012-11-29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안녕하세요, 김주현님!

먼저 우리 여성플라자스포츠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시셔 대단히 감사드리며, 김주현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현재 공단 규정내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한 도움을 드릴수 있는지 알아보느라 답변이 다소 늦어진점 양해 말씀 부탁드리며, 문의하신 둘째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석하시는것은 안타깝지만 불가함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최초 상담시 둘째가 함께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를 저희 안내직원이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이해를 시켜드리지 못한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여러가지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원할한 수업진행을 위해서 입니다.
영,유아 프로그램은 아이 스스로 수업에 참여할수 없기 때문에 보호자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여 수업 시작부터 끝까지 아이와 함께 수업을 진행해 주셔야 되기 때문입니다.
간혹 개월수가 높은 아이들중 쌍둥이들이 수업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먼저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두명이 같이 등록하여 이용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만족스런 답변을 드리지 못해 다시 한번더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리 전화를 주시고 방문하시여 담당자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보시는것은 어떠하신지요?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2012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에는 김주현님 가정에 늘 웃음과 행복이 넘쳐나는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담당자 : 서윤경(822~2426)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전화 : 822-2426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