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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2차문의] 공용주차장 월정액 신청 개선 요청
해당사업장 공영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박** 작성일 2012-11-14 09:14:36
답변 내용은 제 질문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의 내용을 보면, 동작시설관리공단은 지자체이고, 기존에 선착순으로 주차이용을했으며,
대기자는 기존 이용자가 빠져야 이용할 수 있다. 나중에 검토하겠다. 이정도 입니다.

다시한번 간략하게 말씀 드리죠.
현재 월정액제 신청 방식은 한번 공용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본인이 해지하지 않는한,
반 영구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이는 공용주차장 관리차원에서 아주 아주 편리한 방식이겠죠.
(오히려 사람이 빠져나가고 다시 채우는게 불편한 방식 이겠죠.. 관리 이슈가 발생하니까)

그런데, 문제는 만차가 될 경우 대기자들은 마냥 기다려야 한다는 겁니다.
이 방식이 합리적인가요? 왜? 관리차원에서 이슈가 많고 불편해서 그런건가요?
거기에 내가 몇번째 대기자인지도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그러한 방식이라고 앞으로도 그런 방식을 유지해야 되는건 아니라 생각됩니다.
좀더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1차 문의 원무 ===============================
제목 공용주차장 월정액 신청 개선 요청
작성자 박용호 작성일 2012-11-12 오후 9:34:14
민원사업장/구분 공영주차장(시설운영) 처리상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하면서 방배동의 직장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시간과 자가용 이용에 대한 시간 차이가 너무 커서
자가용을 가지고 다니고자 하여 주차장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이 기존 이용하던 사람이 빠져야 이용이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대기자가 100명 이상인데, 기존 신청자가 빠지지 않으면 1년이 될지 2년이 될지 모른다는 담당자의
말에 정말 어처구니 없는 운영 행태라는 생각 뿐이 안들었습니다.

제가 신청을하고자 했던 주차장은 동작주차공원과 이수주차빌딩 이었습니다.
둘다 답변은 똑같았으며, 담당자의 말투는 개선의 여지가 전혀 없는듯 들렸습니다.
월래 그렇다는.. 귀찮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이런 신청 방식이 정산적인 신청 방식인가요?
물론 기존 이용자가 빠지지 않으면 관리 이슈가 전혀 없어서 편하고 좋겠지만,
독점 방식이 아닌 여러 사람이 같이 이용해야 되는 시설물에 대해서 독점적으로 장기간 지원하는 것은
정말 어처구니 없는 방식이며 상식에 어긋난다고 생각됩니다.

첫달 신청후에 최대 3달까지 이용할 수 있게 한다던지,
매달 선착순 또는 랜덤 추첨으로 뽑는 다던지하여 여러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끔
개선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개화역의 공용 주차장은 독점 방식이 아닙니다. 좀 배우세요

======================== 1차 문의 답변 ===============================

답변글보기
답변자 김선구 작성일 2012-11-13
민원구분 공영주차장 연락처 832-2445
안녕하십니까? 박용호님
먼저 우리공단에 관심 가져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현재는 사용자가 취소신청시, 대기자 신청순번대로 배정연락하여 배정하는 방식이며,
개화산역 공영주차장은 서울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며, 주차장 월정기 배정 프로그램이 매월 월정기
선착순 마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현재 우리공단은 자치구 실정에 맞는 주차장 프로그램을 사용중이며, 차후 공단 예산 반영시 신중하게
검토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용호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차사업팀 공영주차장 담당 김선구(832-2445/ 내선5018)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동작을 가꾸는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
성명 : 김선구
부서 : 공영주차장
전화번호 : 832-2445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공영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주차사업팀장 김인수
처리일자 2012-11-19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대
박용호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공단에 항상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박용호님! 수차례 민원답변을 위해 유선으로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통화가 되지 않아 글로서 대신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현재 우리공단의 공영주차장 배정방식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그 대기자 순으로 배정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인근 자치구(영등포, 용산, 서초구 등)의 운영현황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 우리구와 동일한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 공단을 포함한 각 자치구에서 대부분 채택하고 있는 월정기 배정방식(선착순)이 박용호님께서 지적하신 바와 같이 전부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추첨제 등 다른 배정방식 또한 일장일단이 있으며,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해야 하는 지방 공기업의 입장에서 주차장 이용자, 운영시스템, 인력(업무량), 예산 등 종합적인 경영환경을 고려 해 볼 때 현 운영방식이 가장 효율적인 방안이라 판단되어지며, 현재로서는 운영방식을 변경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박용호님의 의사를 반영하여 드리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추 후 타 자치단체의 우수한 주차문화를 벤치마킹하는 등 다양한 개선노력을 기울여 박용호님이 지적하신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답변을 원하시면 우리공단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용호님.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언제나 사랑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차사업팀장 김인수 배상 (☎02-832-2445/내선5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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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공영주차장      전화 : 02)832-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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