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61,562
금일방문자 1,724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3층 사물함 좌측에 있는 정수기 상태에 대한 관리 문제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조** 작성일 2023-09-05 01:12:04
※ 글에 대한 답변은 게시판에만 해주시고 개인번호로 문자나 전화는 하지 말아주십시오. ※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3층 사물함 좌측에 위치한 정수기 위생 상태에 대한 의견과 문의, 건의 사항 때문에 글을 씁니다.

우선 궁금한 점은 동작구민체육센터 내에 있는 모든 정수기는 주기적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받고 있는 상태인지요?
일반 회사의 경우 한달에 한번 정수기 필터 청소 및 정수기 외관 소독 등을 위탁업체 관리사가 와서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동작구민체육센터도 전문적인 관리를 일정 주기로 받고 있습니까?

그게 궁금해진 이유는 3층 사물함 좌측에 위치한 정수기를 지난 여름 몇달간 자주 사용하면서 자세히 보게 됐는데
계속 커피가 튄듯한 갈색 얼룩 및 더러운 부분이 전혀 청소가 되지 않고 몇달간 항상 그대로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층 정수기도 살펴봤는데 층마다 정수기가 같은 종류도 아니고 다른 층 정수기는 그래서 형태나 색깔이 달라
더러운 부분이 잘 안 보이더군요. 정수기가 일괄적으로 같은 업체 제품이 아니라면 관리는 어디서 할까... 궁금해졌습니다.

지난 몇달은 여름이라서 운동 후 갈증이 많이 나고, 수많은 회원들이 정수기를 운동후 굉장히 많이 이용했습니다.
그런 시기에 당연히 소독과 관리가 이뤄질 거라고 저는 생각하고 믿고 있었으나...
몇달을 사용하면서 아무리 살펴보아도 물 나오는 꼭지 주변에 몇달간 계속 똑같은 얼룩이나 지저분한 상태가 그대로입니다. 전혀 닦이거나 소독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이렇게 민원글을 쓰게 됐습니다.
오늘(9/4월)도 물 마시면서 살펴보니 수도꼭지 온수 냉수 양쪽 모두 안쪽과 주변까지 더러운 상태 그대로더군요.

만약 일정기간 정수기를 와서 소독하고 관리하는 하청업체가 있다면 그곳에 다시 단단히 말씀을 하셔야할 부분이고,
그런 업체가 없이 오로지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 관리하는 거라면
명확하게 일정 기간마다 꼼꼼한 소독과 관리를 요청합니다.
어떻게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쉽고 사용량이 월등한 여름에
정수기 꼭지가 이렇게 더러운 채 몇달간 방치되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보다 보다 못해서 한번은 근처에 계신 청소용역분께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분은 눈이 잘 안 보이셔서 못 봤다고 내일 닦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다음날 살펴보니 역시나 더러운 그 상태 그대로였습니다. (그분을 탓하는 민원은 아닙니다.)
잘 안 닦이는 건지 아님 잊으신 건지 모르겠지만, 그분이 안 잊으시고 깨끗하게 한번 닦았다고 하여도
이 상황의 본질은 누가 한번만 신경써서 닦고 끝날 것이 아니란 점을 깨달았습니다.
그분이 닦으시겠다고 말씀 하신 이유 자체가, 정수기를 전문적으로 소독하고 청소하는 업체가 따로 없다는 뜻이거나
주기를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관리하지 않는다는 의미여서 이렇게 민원글을 쓰게 된 것입니다.

정말로 주기적으로 정수기를 소독하고 청소하는 전문업체가 선정돼있지 않으신지요?
만약 그렇다면 센터측에서 제대로 관리해서 이런 문제가 없게 하기 위해서
지금부터라도 관리 일지를 작성하여 정수기 옆에 비치하고 주기적으로 철저한 소독과 청소를 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으며, 정수기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물을 마시려고 가까이 가서
손으로 레버를 누르면서 접촉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거기 묻은 이물질이나 커피 튄 얼룩 같은 곳에
특히 여름에 세균과 박테리아, 바이러스 증식이 쉽게 이뤄지겠지요.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데다가 물기가 있는 정수기다 보니
코로나뿐 아니라 독감, 감기 등 유행병 등이 옮기도 쉽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게 아니여도 일단 사람 입으로 들어가는 물이 나오는 곳인데
그곳이 그렇게 더러운 채 몇달이고 방치되고 소독과 청소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건 이해하기가 힘든 일입니다.

앞으로 정수기에 정확한 주기로 소독과 청소가 제대로 이뤄져서, 깨끗하게 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지난 몇달간처럼 지저분한 상태로 방치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종이컵 사용에 대해서도 한가지 덧붙이자면(사실 종이컵보다 개인 텀블러 등을 사용하고 싶지만
운동 후 공원에서 달리기나 다른 운동을 더 하고 가야해서 들고 다니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정수기 옆에 있는 종이컵은 아무리 한장만 꺼내 쓰고싶어도 그게 잘 안 됩니다.
다른 분들도 사용하실 때 그래서 두세개 겹쳐서 뽑힌 채로 쓰거나 바닥에 떨어뜨려 흘려 놓으시더라구요.
낭비되는 종이컵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종이컵에 대해서도 다시 알아보시고 고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지영재
처리일자 2023-09-06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호
회원님 안녕하세요.
먼저 동작구민체육센터 정수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 센터에서는 주기적으로 필터교체(4개월씩 1회)를 실시하고 있으나, 정기점검시 직원의 관리감독이 미흡한 점에 대하여 다시한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정기 점검 시 직원의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도록 하며, 모든 직원이 수시로 청결상태를 체크하여 위생관리에 꾸준히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금일 정수기 관리 업체에 A/S 요청하였습니다. 정수기 코크 교체 예정이며 약2~3일 소요될 예정이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건의사항인 종이컵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 납작 종이컵에서 회원님들께서 사용이 용이한 세모금 컵으로 변경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종이재질이 얇아 두세개가 붙어서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나, 향후 사전에 세모금컵을 정리하여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궁금하신사항은 고객지원실 (070-7204-5054)으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54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