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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안전요원 근무태만
해당사업장 체육사업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임** 작성일 2025-07-11 17:34:32
[부조리 신고서]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동작 삼일수영장에서 초등학교 2학년 자녀가 수영 교육을 받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최근 수차례에 걸쳐 수영장 안전요원이 근무 중 졸고 있는 행위를 직접 목격하였고, 심지어 아이와 함께 이용하는 보호자들 사이에서도 해당 안전요원의 태만한 근무 태도에 대한 불만과 우려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수영장은 어린이들이 다수 이용하는 공간이며, 안전요원의 역할은 생명과 직결된 필수 안전장치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매일같이 근무 시간 중 졸고 있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으며, 이는 단순한 실수가 아닌 명백한 직무유기 및 업무태만입니다.
이와 같은 중대한 안전 불감증은 단순 경고로 끝낼 일이 아닙니다.
관할 기관에서는 해당 수영장과 안전요원에 대해 즉각적인 실태 조사와 함께 강력한 패널티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한 번의 사고로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모의 입장에서 더 이상 이런 불안한 환경을 방치할 수 없기에, 본 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며, 향후 조치 결과 회신을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영장명: 삼일수영장
• 문제 발생 시간대: 금요일 오후 5시~
• 목격일시: 매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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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체육사업부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상우
처리일자 2025-07-16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삼일수영장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영장 안전요원의 근무태도로 인하여 불안감과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말씀을 드리며 현장점검 결과 및 조치사항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현장점검 결과,
당시 ○○○님께 불편민원을 접수받은 삼일수영장 직원이 바로 수영장으로 내려가 안전요원에게 주의 및 시정조치를 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조치한 부분에 대해 ○○○님께 충분히 재안내하여 드리지 못한 점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실은 삼일수영장 관장에게도 공유되어, 이후 직원 교육을 통해 주의 조치와 함께 경각심을 갖고 근무할 것을 요구하였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공단 체육사업부에서는 해당 안전요원 근무태도 확인을 위해 근무시간인 2025. 7. 3(월) 오후에 2시간 가량을 현장에 불시 방문하여 점검하였습니다.
그 결과 당일은 근무상태가 양호하였으나, 안전요원의 근무태도 개선을 확인하기 위해 지속적인 현장(불시)점검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수영장에 대한 안전관리를 아래와 같이 철저히 하겠습니다.
① 수영장 내 안전요원과 안전지킴이 근무자 항시 배치 및 정위치 근무 철저
② 수업 전․후 이용회원 개별 입수 금지 및 감시(통제) 철저
③ 안전요원과 안전지킴이 근무자의 근무태만 방지를 위해 안전수칙 수시교육 실시
④ 안전사고 발생시 ‘체육시설 안전사고 관리 매뉴얼’에 따라 현장 대응 및 응급조치 실시

○○○님이 지적해 주신 바와 같이 안전근무자는 고객(회원)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동일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교육과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여 고객(회원)님들이 안전한 가운데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체육사업부 담당자(김상우 070-7204-3973)에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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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체육사업부      전화 : 070-7204-5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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