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4,116,907
금일방문자 1,943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데스크 직원의 이해할 수 없는 응대 문제
해당사업장 사당문화회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신** 작성일 2025-05-19 22:46:55
제가 오늘 수영장을 이용하고 데스크에 문의를 했다가 화가 나서 글을 남깁니다.

사건의 요지 : 저녁 8시 강습수영을 이용합니다.
7:40분에 락커키를 발급받고 키를 빼서 샤워실에 입장했습니다.
옷 벗고 샤워실 입장하는 데 2~3분이니 락커키를 잠근 시간은 늦어도 43분이 되겠네요.
수영강습을 끝내고 나왔는데, 락커가 열리지 않아 데스크에 문의하니 ˝뒷 회원님이...어쩌고˝ 하십니다.
제가 탈의실에서 락커키가 안열려서 안절부절 하고 있으니,
안면이 있는 옆레인 분이 자기가 저와 같은 번호를 받았는데 데스크에 전화해서 다른 번호를 받았다고 하십니다.
제가 먼저 들어왔고 그 회원님은 그 뒤에 들어오셨으니, 그 회원님이 착각을 하시거나 시스템 오류라고 생각했죠.

임시 번호를 발급받았다고 얘기하셔서 자세한 상황을 알고 싶어 데스크를 갔습니다.
9시 넘어 혼자 남아 계시던 데스크 분에게 어떻게 된 상황이냐 물었습니다.
그 분 얘기는 뒷 회원님때문에 제 번호를 잠갔다고 하십니다.
그리구선 저보고 키가 55분이 지나서 잠긴거니 더 빨리 키를 빼달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미 45분 이전에 키를 빼서 락커키를 들고 샤워실에 들어갔는데 어떻게 더 빨리빼냐...라고 전달했는데
데스크 직원은 같은 얘기만 반복합니다.
회원님 뒷사람들때문에 어쩌고....
그래서 저도 얘기했습니다. 저는 키를 잘 빼서 들고 들어갔다.어떻게 더 빨리 빼냐...
근데 그걸 왜 확인도 안하고 잠궈버리면 당사자는 당황하게 어떻게 하냐.
그랬더니 회원님 뒷사람때문에 기다릴수가 없으니...저희가 조치를 할 수 밖에 없다.

데스크 직원은 제 말을 이해를 못하는 건가요?
저는 키를 빼서 말하신 시간에 훨씬 이전에 들어갔고,
결국 번호를 착각하신 회원님이나 데스크 직원의 실수이거나
아니 혹은 시스템 오류겠죠.
제가 키를 가지고 나와서 중간에 뺀 적이 없는 것도 보신 회원들도 있는데
저는 그냥 상황이 어떻게 된 일인지 듣고 뭔가를 착각하신 것 같다...라는 말을 들으면 끝나는 이야기에 되돌림같은
나보고 키를 더 빨리 뽑아 달라는 이상한 소리만 들어 화만 돋우고 대화가 끝났습니다.

본인의 착각이라는 생각은 안하시고
회원 탓을 하는 데스크 직원의 응대는 분명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하루하루 컴플레인이 많더라도,
좀 차분히 들었으면 이상하다는 게 느껴졌을텐데 이런 부분은 강력히 개선을 좀 바랍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문화회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혜리
처리일자 2025-05-20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이
안녕하십니까. 회원님.
먼저 회원님과의 응대과정에서 불친절 응대로 불편을 끼쳐 드려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직원은 친절 교육을 통해 고객응대 서비스를 다시 한번 강조하였으며,앞으로도 불미스러운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직원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또한 탈의실 내 락커시스템을 사전에 점검하여 회원분들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사당문화회관 이혜리주임 (070-7204-5111) 에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문화회관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