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1,581,315
금일방문자 1,228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작신문 동작구시설관리공단 ‘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
작성자 작성자이혜리 작성일 작성일 22.05.14
첨부파일
조회수 조회 156회

동작구시설관리공단 ‘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

 

사진1.jpg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은 관내 어린이집 재원 유아들이 매주 규칙적인 체육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동작구 ‘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 사업에 1억32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은 공공 또는 민간 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이 연계하여, 만 3~5세 유아들이 정기적으로 체육활동을 하도록 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운영 체육시설은 흑석체육센터, 동작구민체육센터, 사당종합체육관, 동작삼일수영장 등 4개소로 관내 연계어린이집 10개소(강남, 노블, 양지어린이집 등)를 참여기관으로 선정, 총 290여명의 원아들이 매주 1~2회씩 규칙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운영 종목은 수영, 풋살, 음악줄넘기 등 어린이집 실내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종목을 선정했고, 유아의 체육활동 지도가 가능한 전문강사 및 보조강사를 채용해 해당 종목을 운영하게 된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김민석 이사장은 “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 사업이 체육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유아에게 생활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고른 신체 발달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