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787,084
금일방문자 72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작뉴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데이터로 보는 공단』 신설 정보공개 확대
작성자 작성자이혜리 작성일 작성일 21.12.27
첨부파일
조회수 조회 3,938회

동작구시설관리공단, 『데이터로 보는 공단』 신설 정보공개 확대

 

동작구시설관리공단, 『데이터로 보는 공단』 신설로 정보공개 확대.png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은 ESG경영의 본격 추진에 따라 홈페이지 내 『데이터로 보는 공단』 신설하여 정보공개를 확대하였다.

 

이번 정보공개 확대는 지방공기업 의무공시 항목 외에 시설이용과 관련한 지역주민과 고객의 관심정보를 시각화 이미지로 알기 쉽게 선제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제공 정보는 연도별 시설이용 데이터(통계)를 근거로 월별 총 이용자수, 사회적 약자 이용자수, 종목별 이용자 연령, 요일별 이용률 등으로 실질적으로 시설이용 선택의 편의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공단은 정보공개 수요조사 창구도 개설할 예정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설이용 통계와 더불어 주민 중심의 정보공개가 확대 되도록 주민관심과 수요파악에 집중할 계획이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의 접근성과 충실성을 인정받아 2019년, 2020년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민석 이사장은 “정보공개 확대는 공단 ESG경영의 지배구조(G) 선진화와를 위한 투명경영 실천의 기반으로써 앞으로도 열린 정보공개 문화 정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 김국제 대표기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보도자료

게시물 검색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