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민의 행복과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일등 공기업동작구시설관리공단

  • home으로 가기 아이콘
  • 공단소식
  •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작신문 사당문화회관, 텃밭 가꾸며 코로나 블루 극복
작성자 작성자이혜리 작성일 작성일 21.07.08
첨부파일
조회수 조회 104회

사당문화회관, 텃밭 가꾸며 코로나 블루 극복     

   

보도사진3.jpg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이 운영하는 사당문화회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신이 지친 전 직원들을 위해 화단·텃밭을 대여함으로써 직장 내 코로나 블루 극복에 일조하고 있다.

 
사당문화회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옥상텃밭 사업 만료에 따라 전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직장 내 사회적 가치실천 ‘도심 속 내 텃밭 가꾸기 계획’을 세웠다. 실행 내용은 △직장 내 녹색환경 만들기 캠페인 적극 동참 △텃밭 재활용을 통한 낭비 요소 제거 △텃밭 가꾸기 직원 및 직원 가족 참여 △텃발 가꾸기를 통한 직원 간 소통으로 애사심 및 만족도 고취 등을  포함하고 있다.
 


도심 속 내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을 통해 공단 직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감염확산으로 우울한 마음이 컸는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큰 계기가 되었으며, 휴먼 도시농업의 체험기회를 가질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사당문화회관 관계자는 “도심 속 내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이 직원들에게 가족과 함께 채소를 가꾸며 활력을 찾는 여가활동 및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직원들과 함께하는 사당문화회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