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민의 행복과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일등 공기업동작구시설관리공단

  • home으로 가기 아이콘
  • 공단소식
  •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작뉴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용기내챌린지' 캠페인 동참
작성자 작성자이혜리 작성일 작성일 21.06.04
첨부파일
조회수 조회 200회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용기내챌린지' 캠페인 동참



보도사진.jpg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민석)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탈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용기내챌린지’를 진행한다. 

 

용기내챌린지는 음식 주문 등을 할 때 일회용품으로 받지 않고 개인 용기(容器)로 ’용기 내어 주문하자‘는 운동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폐기물 처리 이슈가 대두되는 현 상황을 심각한 환경문제로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배출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를 하겠다는 의미로 시작됐다. 

 

공단은 전 직원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도록 권장, 녹색환경 만들기 캠페인인 ’직장 내 옥상 텃밭 가꾸기‘등 환경보호를 위한 사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환경부의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참여해 사내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약속하며 친환경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민석 이사장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들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탈 플라스틱 캠페인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뉴스 김국제 기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