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5,210,644
금일방문자 3,970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여과기 교체 후 수질관련 문의
해당사업장 사당문화회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25-10-17 01:36:43
안녕하세요.
사당문화회관에서 몇년째 매일 수영강습을 듣고있습니다.

이번 여과기 교체 전
사당문화회관 수영장을 좋아했던 이유는..

1.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깨끗한 편에 속했던 수질
2. 해수풀. (해수풀이 아닌곳에선 자꾸 비염이 심해짐)

그런데 이번에 여과기 교체를 한다고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수영장에 갔지만,

탈의실입구 들어서자마자 코를 찌르는 염소냄새(락스냄새)
수영장 계단으로 내려가는 길부터 코와 눈이 맵고
강습하는 동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고 물이 맑은가? 그것도 아닙니다. 뿌옇습니다..

수영장이 지하라 환기가 되는 것도 아니고
공기중에 계속 락스가 떠다니는 느낌이라 숨쉴때도 상당히 불쾌합니다ㅜㅜ

인체에 무해한게 맞나 싶을정도에요.

저포함 모든 회원님들 다들 몇년째 사당문화회관 다니신 분들인데,

다들 해수풀을 좋아했기에
지금 수질을 불편해들하세요.

강습끝나면 눈 아프다는 분도 계시고.
머리도 아프고 코도 아프고 합니다..

인체에 정말 무해한게 맞나요…?
그리고 전의 수질로 돌아갈 순 없는건가요ㅠㅠ

이정도 염소냄새는 다른 수영장도 있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다른수영장도 많이 다녀본 저는
이렇게까지 락스냄새가 공기중에 떠다니는 수영장은
흔하게 본 적이 없네요..


그리고 흑석체육센터 회원들에게 들어봐도 거기도 이번에 여과기 교체 후 물이 이상해졌다고 많은 얘기가 들리는데 아마 사당문화회관이랑 비슷한 상황같습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제발 예전 수질을 돌려주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문화회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황찬우
처리일자 2025-10-20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이
안녕하세요, 회원님.
먼저 사당문화회관 수영장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여과기 교체 후 수질 안정화 과정에서 염소 냄새가 일시적으로 강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약품 주입량 조정과 환기 강화 등 개선 조치를 즉시 시행 중입니다.
또한 공단 산하 수영장은 해수풀 형태가 아닌, 천일염을 사용하는 전해질(소금 전기분해) 방식의 수영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체에 안전한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회원님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수질과 공기 질을 더욱 세밀히 점검하겠습니다.
이전과 같은 쾌적한 환경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있으실 경우 사당문화회관 담당(☎ 070-7204-5124)에게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문화회관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