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789,514
금일방문자 929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등록기간 놓치는 회원의 등록 - 인터넷등록으로만 , 또는 등록 불허 (불편사항개선)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백** 작성일 2022-06-14 23:11:35
등록기간내 무인등록과 인터넷 등록을 유도하는 추세는 알겠으나,
인터넷 환경을 잘 모르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불편해 하십니다.
안내데스크에 직원이 2~3분이 있으면서도 대면으로 접수를 도와주지 않는것은 아쉽습니다.
경영의 합리화도 좋지만 회원들의 편리와 건강을 위하는 체육센터임을 생각할때 둘다 병행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더구나 월초가 지나면 회원이 정원에 못미쳐서 빈자리가 있음에도 등록을 불허하는것은 행정 위주의 불편함이
회원들의 기회보다도 중요하다 생각하는 처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남아 있는 일수와 다음달 회비를 함께 지불하면 등록을 해주곤했었는데...
그마저도 이리저리 전산등 처리가 힘들다는 이유로 막아버려서... 점점 안되는게 많아지고 행정 편의주의로
흐르는거 같아 아쉽습니다.

저는 민턴을 오랜동안 쳐오던 회원인데....
아침 6~7시부터 열어주던 시간도 이제는 8~9시부터 늦춰지고(아침회원들 이용불가), 토요일에도 아침시간에 오픈해 주었는데
그 마저도 조용히 없애버리는등 직원들의 편리함이 우선인 소극적인 운영이 아쉽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윤승구
처리일자 2022-06-15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호
회원님 안녕하세요!

동작구민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 / 대면 접수 병행 건
무인등록과 인터넷 등록을 유도하는 추세임을 이해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기존의 대면에서 비대면(무인화/온라인화)으로 넘어가는 것이 추세였으나
이게 코로나(비대면)로 인해 너무 급속도로 넘어가면서 적응하기 어려웠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고,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예전처럼 접수처에서 접수를 대신 해드리는 부분은 개인정보 인증 등 추세에 역행하는 부분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인터넷이 어려운 분들도 온라인(홈페이지)/무인화(키오스크)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겠고, 그 외에도 다양한 지원을 검토 하겠습니다.

2. 중간등록 건
중간등록은 수시로 발생되는 (중간)등록을 위한 행정력(접수처응대/접수외업무제한/수입금처리/교육제한/휴가제한 등) 낭비 및 중간접수로 인해 쉽게 발생되는 환불, 수업 중간부터 시작되는 회원으로 인한 수업방해 등 다각도로 판단하여 매월 7일 까지만 접수를 받는 것으로 결정된 것 같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3. 배드민턴 운영시간 건
우리 센터는 코로나로 인해 부분적으로 운영되었던 프로그램들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평일 07시부터 운영하던 배드민턴은 7월부터 운영하는 것으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토요일은 동작구 관내 모든 체육시설 운영시간이 09시~17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 궁금하신 내용은 고객지원실로 전화(070-7204-5054)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54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