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01,881
금일방문자 98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헬스장 일일 이용 관련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박** 작성일 2022-03-04 21:46:37
헬스장 일일 이용과 관련하여 남긴 글 보고 다시금 글 남겼습니다.

우선 댓글이 너무나 형식적이고 뭔가 구민과 시민을 위한 배려있는 글과 진지한 글로 느껴지지 않아 유감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건강과 안전이라는 것은 어떤 이유에 절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명목상 타당한 이유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건강과 안전 때문에 헬스장 일일 입장을 시행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앞뒤가 맞지 않아 보여 다시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 생각하구요.

헬스장 일일 입장을 시행하는 다른 구청과 경기도는 건강과 안전을 지키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일단 타임정원제?로 헬스장 운영한다 하셨는데 매타임마다 풀로 인원이 차나요? 제가 다른 헬스장 가서 보면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고 인원이 붐비지 않았구요. 헬스장 일일입장은 허용하지 않으면서 수영장 일일입장을 허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인가 앞뒤가 맞아야 합리적인 운영을 하고 있겠구나 느끼게 됩니다.

건강과 안전 매우 중요하지만 시민 및 구민의 효용성 면에서도 고려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동작구에서 관리하는 체육 시설이 여러 군데 있는데 그 중에 하나만이라도 아니면 번갈아가며 일일 입장ㄹ 운영하더라도 이러한 민원은 제기 받지 않았을겁니다. 겉보기에는 그냥 구청에서 안전과 건강이라는 명목상 이유로 관리를 편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강한 합리적 의심도 해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시간 활용 때문에 일일 입장을 자주 이용하는데 집주변에 일일입장이 허용되지 않아 사설 헬스장 다니게 됐습니다. 이러한 효용성 제한 보다는 건강과 감염에 대한 방지에 더 초첨을 맞추어 양측의 무게 중심을 적절하게 잘 조절했으면 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배창원
처리일자 2022-03-07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호
안녕하세요 회원님
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먼저 문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이 불편함을 느끼셨다는 점에 죄송스럽게 생각되며,
유선상담 내용과 같이 헬스장 이용안내 관련하여(일일입장) 체육시설 운영회의 등을 통해 문의하신 의견사항들을 검토하여
개선해 나아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끝으로 회원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70-7204-5057로
전화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34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