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802,452
금일방문자 669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거주차우선주차장 언제든지 삭제가능 말도 안됩니다.
해당사업장 거주차우선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2-08 12:30:30
저는 사당동에 있는 나 14-8 라인을 사용하고 있는 차주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차라인에 민원이 들어와서 삭제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민원요청은 통행이 불편하다는 문제였습니다.
민원 들어온대로 통행이 불편한다는건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일단 동작구 시설관리팀에서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민원이 들어왔다고 봅니다.
이유는 앞에 있는 건물과 여기저기서 마음대로 불법주차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불법주차에 대해 통행이 하나도 없을뿐더러 삭제 할려고 할때에만 담당자가 나와서 확인을 하였지 그 근처에 지나가지도 않았습니다. 또, 불법주차로 전화를 하면 여기에 전화해라 저기에 전화해라 하면서 자꾸 전화를 돌리고 돌린다고 해서 바로 전화통화가 되는게 아니라 전화통화 연결까지 참 힘이 듭니다. 그렇니 우회전하는 차는 불법주차로 인해 보이지 않으니 제가 주차하는 곳에 민원이 들어올 수 밖에 없지요.
왜 시설관리공단에서는 3개월에 한번씩 금액을 입금하는데 전화통화도 힘들고 계속 전화통화를 하더라도 자기구역 담당자가 아니다. 담당자가 지금 자리에 없다. 라면서 전화통화도 하기 힘들고, 불법주차 단속은 하나도 안 하는지요?
제가 사용하는 구역에 자동차가 2대인데 모두의 주차앱에서 결제를 하고 사용하는데 왜 불법주차들은 공짜로 사용하는지 거주차우선주차 하는 사람들은 바보로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담당자한테 전화하니 폐지하는 담당자한테 전화하라고 해서 전화했더니 하시는말씀이 주차법이랑 통행법이 각 하나씩 걸린다는 이유로 삭제한다고 말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처음부터 그 구역에 만들때 법에 대해서 무시하고 그 주차라인을 그려주신건가요? 3개월마다 법이 바꿔서 3개월만 시설관리비를 받는다고 하시는데 그 법에 대해서 도대체 누가 만들고 누가 정하고 하는거죠? 관리공단에서 하는게 아닌가요? 그 법에 바뀌는 개정에 대해서 우선주차장에 있는 사람한테 공지한적이 있나요? 한번도 없었습니다. 민원이 들어오면 언제든지 삭제가 가능하다는 말은 고지한적 있나요? 고지한적 없었습니다. 지금 와서 그런 고지부분은 따로 하지 않는다는게 말이 되나요? 안된다고 봅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면 대답은 그 부분에 대해서 담당이 아니라서 모르겠다는 말로 일관하시는데 저 같은 사람들은 관리하는 사람들한테 다 전화해야 하는건가요? 이 사람한테 또 말하고 저 사람한테 말해야 하는건가요? 마지막으로 간 사람한테는 말하면 관리 담당이 아니라서 모르겠다라 그런 무책임한 말이 어디있나요? 그럼 폐쇄 하시는 분 말처럼 법에 걸린다고 하는데 불법으로 주차라인을 그려줘서 이때까지 관리비 목적으로 저한테 청구한건가요? 전 불법으로 관리비 목적으로 입금 한거네요. 이때까지 불법으로 관리비 낸던 비용은요?
주차라인을 삭제한다고 한다면 향후 계획도 잡고 진행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요? 향후계획도 없이 2월말일까지 사용하고 ˝나가라˝라는 말이 되나요? 그건 기본적으로 주차하는 사람이 알아서 구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이런 무책임한 말이 어디있나요?
도대체 누가 잘못된거고 누구한테 이부분을 따져야 하는건가요?

통행이 불편하다고 민원이 들어왔을때는 그 일대에 대해서 정확히 왜 통행이 불편한지 몇칠동안 나오셨나요?
아니였잖아요. 딱 하루 나오고 그게 판단이 되나요?
왜 저는 비용을 냈는데 전화통화도 어렵고, 전화통화가 되면 담당자가 아니라고 다른 번호로 연결을 해주나요?
관리를 안해주실꺼면 관리비 목적으로 비용을 청구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불법주차들은 왜 단속을 하지 않는거죠?
불법주차들을 단속을 안해놓고 통행이 불편한 민원이 들어와서 삭제 한다고 하니 말이 되지 않는군요. 처음부터 단속과 잘 관리 해놓으신걸로 말로 포장하시는데
관리 안하시잖아요. 그렇니 그 부분에 대한 사람들이 민원이 계속 들어오는 부분 아닐까요?
또, 다른부분은 삭제 안하고 딱 두라인만 삭제 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말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 계속 민원을 작성해서 넣을꺼고, 신문고든 어디든 민원을 제기 할 생각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불법주차에 대해 하나도 언급도 안하며, 불법주차에 대해 단속도 없고, 불편한 통행에 대해 개선할 생각이 없으며, 삭제 하면 끝나는 이 동작구 시설관리공단에 계속 민원과 민원을 접수할 예정입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거주차우선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규환
처리일자 2021-02-08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대
안녕하십니까? 김민정님!

먼저 우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제에 대한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선상 말씀드린 내용처럼 주차장 폐지관련 및 불법주차단속 업무는 동작구청 주차관리과에서 하고 있습니다.
주차관리과 연락처는 02)820-9889 입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을 시 동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김민정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거주자우선주차장 사당동 담당자 : 070-7204-5022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거주차우선주차장      전화 : 070-7204-5022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