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798,343
금일방문자 1,13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수강신청에 대한 불합리 건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0-11-26 17:05:06
코로나19 전부터 체육관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20년 2~3월중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수강생들에게 환불안내를 센터에서는 공지하였고, 그 공지에 따라 환불처리를 하였습니다.

----------------------*

`20년 10월 26일 9시부터 재수강을 받는다고 하여, 수강 신청하려고 하였으나, 홈페이지 서비스가 몇시간동안 원활하지 않았고, 저또한 수강신청을 위해 몇시간을 허비하였습니다.(이 부분은 사용자가 집중되면 느린 부분에서는 인지하고 있으나, 공단에서는 서버용량을 확보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결국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였고, 며칠후에 센터에 방문하여 강좌가 몇명이 열렸는지 문의를 하였습니다.
문의에 대한 답변은 기존 수강생 때문에 수영은 아예 개설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 그렇다면 저는 아예 열리지도 않은 수영강좌를 수강신청하기위해 2~3시간을 허비하였다는 말입니다. 수영 강좌는 기존 수강생때문에 개설되지 않는다는 어떠한 공지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에 대한 공지를 하셨다면 기록이 있을테니, 알려주시면 수긍하겠습니다.

2. 기존 수강생 우대
수영 강좌의 우선순위는 기존 수강생입니다. 어떠한 기준으로 계속 기존 수강생을 인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센터의 공지를 성실히 따른 수강생은 상대적으로 피해를 본 상황입니다.
극단적으로 말해 코로나19의 상황이 100년을 간다면 기존 수강생이 환불만 받지 않으면 100년동안 그들만 동작센터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특혜를 입는겁니다.

그래서 문의드립니다. 장기간 휴관 후 재개관으로 인한 수강신청 시 기존 수강생을 우대한다라는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센터의 공지사항대로 성실히 이행하여 환불을 받은 수강생과 규정을 악용하여 환불을 일부러 받지 않은 기존 수강생에 대한 차별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받고 싶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며, 해당 답변이 만족치 않을 시 동작구청에도 문의할 예정입니다.

수고하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영이
처리일자 2020-11-27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호
김경옥 회원님 안녕하십니까?우리 동작구민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해 주신데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10월 신규접수 시 많은 회원의 접속으로 서버가 다운되어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수영장 모집인원 및 시간표 게시 등을 통하여 추후 동일한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재정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유선상으로 말씀 드린바와 같이 11월 운영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이용인원의 50%로 제한하여 운영하는 관계로 많은 프로그램이 신규회원의 모집 없이 기존회원(3월 회원)으로만 운영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휴관 중에 있으나 추 후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하향시 재개관 일정을 문자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고객지원실(070-7204-5061)으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으며,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54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