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의 행복과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일등 기업동작구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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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우리가 관리하는 시설을 우리의 고객인 구민이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함으로써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이 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고객서비스 헌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서비스품질 관리목표

    고객만족도 90점을 유지하겠습니다.

    고객 생활의 변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 전달과정의 품질표준

    • 고객상담(등록,접수)시 대기시간 5분이내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님이 알기 쉽게 1분 이내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고객불편 해결시 불만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요구사항을 약속드린 기한까지 처리하겠습니다.
  • 서비스 결과의 품질표준

    • 서비스는 고객 목적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80%이상 개선하겠습니다.
    • 서비스는 계획대로/약속대로 100% 운영하겠습니다.천재지변이나, 사고 등 부득이한 경우 제외
    • 질 높은 신규 컨텐츠를 매년 10%이상 개설하겠습니다.
  • 서비스 환경의 품질표준

    • 사업장 예산의 3% 이상을 매년 시설개선에 사용하겠습니다.
    • 안전사고를 매년 10% 이상 줄여 나가겠습니다.
    • 쾌적한 실내환경(공기질/수질 등)을 법정기준치 이내로 유지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1. 일반원칙

  • 우리 공단은 공공시설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주요임무로 삼고 있으며 우리의 주된 고객은 동작구민이고, 더 나아가 주차시설, 체육시설, 복지시설 및 기타시설 등 우리가 관리하고 있는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우리의 고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우리 공단은 동작구민의 소중한 재산인 공공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여 구민 생활의 편익과 복리를 증진함으로써 지방공기업으로서의 공공성과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기능과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은 낭비 요소의 제거와 수익성 제고로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전문경영으로 생산성 향상 및 조직의 효율성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공통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서비스 응대과정)
  • 친절한 고객응대

    우리는 공단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공손하게 “안녕하십니까?”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맞이하겠으며, 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응대하겠으며, 다른 업무 처리 중이라면 먼저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하던 일을 조속히 정리하고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전화는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대직자가 대신 응대하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해 드리거나, 필요시 용건을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1근무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성실한 근무자세

    직원은 항상 깨끗하고 규정된 근무복장과 올바른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항상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좌석배치도)를 사무실(고객지원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의 정당한 민원에 대하여 처리를 지연하거나 거부하는 직원이 있는 경우, 공단 이사장에게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 없이 고객의 입장에서 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만,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공정한 공단 규정에 따라 조치 후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업무처리에 있어서 처리절차를 간소화하여 형식주의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관련된 규정은 명확하고 현실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공정하고 신속한 서비스제공(업무처리)

    직원은 모든 업무처리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담당자를 밝혀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책임지고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월 1회 이상 직원 친절교육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의 불만·불편사항에 대한 민원은 24시간이내 답변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다만, 검토를 요하는 사항은 3일 이내, 법령질의사항은 7일 이내 답변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답변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의 전화 등으로 직접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주차시설, 체육시설, 문화복지시설 등 시설안내, 프로그램 안내 등을 공단 홈페이지, 안내게시판, 광고지 등을 활용하여 정보제공을 하겠으며, 공단운영에 관한 자료 요구 시, 자료공개범위 안에서 신속하고 객관적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별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서비스 환경/결과)
  • 주 차 시 설

    ◎ 공영주차장
    [서비스 환경]

    매일 1회 이상 주차장 청소를 실시하여 주차장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주차장 시설물에 대하여는 월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

    장애인 차량은 주차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차량 입차시에는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차량 출차시에는 주차시간과 주차요금내역을 설명하고 즉시 영수증을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주차관리원이 근무시간 중 부재시 주차증에 기재되어 있는 비상연락처 및 주차관리원 연락처로 전화를 주시면 10분 내로 조치하겠습니다.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하실 경우 미납주차료 부과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미납주차료 안내문을 차량에 부착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주차관리원이 유도하는 데로 따라 주시고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 이용차량 할인혜택을 받으시려면 해당 증빙자료 등을 출차시에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주차시설 → 공영주차장

    전화/팩스(주차사업팀) :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2-2963

    ◎ 거주자우선주차장
    [서비스 환경]

    거주자우선주차장 구획선 내 청소는 배정자가 책임지게 되어 있으나, 분기별 환경 정비를 통해 더욱 쾌적한 거주자주차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주차장 시설물에 대하여는 월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부정주차차량에 대하여 단속 및 신고에 대한 신속한 처리와 권역별 전담관리를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지서 출력 및 신속한 주차권 발송을 전산화하여, 이용요금 납부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부정주차단속반을 운영하여 지정 구획 내 부정주차에 대한 단속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거주자우선주차 지정구획 내에 이용안내 표지판을 정비하여 미 지정 차량의 무단 주차를 방지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배정받은 주차구획과 시간 내에만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한 지로영수증(주차권)은 지급된 비닐케이스에 삽입하여, 운전석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시기 바라며, 미부착시 단속(견인)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납입기한내 납부하여야 하며, 기한내 미납부 및 입금자명과 배정자명이 미일치시에도 자동으로 배정이 취소될 수 있으니, 납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주차시설 → 거주자우선주차장

    전화/팩스(주차사업팀) :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2-2963

    ◎ 견인차량보관소
    [서비스 환경]

    매일 청소를 실시하여 주차장을 깨끗하게 유지하겠습니다.

    매주 외곽 울타리 등 시설물 상태를 점검하여 차량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주차장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여 주차장 보안을 강화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피견인차량이 입고한 즉시 차주에게 문자전송 조치하여 견인사실과 보관소 위치를 알려드리고, 문자 수신이 안된 경우나 전화번호가 없는 차량의 경우에는 구청에 차적 조회를 통하여 차주의 주소를 확인하여 입고 후 24시간 이내에 우편으로 견인사실을 통보 하겠습니다.

    피 견인차량 차주의 전화 문의시 차량견인 사유와 견인료, 보관료 등을 상세히 고지하고 보관소 위치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출고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견인료, 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시 내역을 정확히 알려 드리고, 영수증(인수증)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피견인 차주의 이의신청에 대하여는 서면으로 신청서를 작성토록 안내하고 20일 이내 심의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견인차량보관소는 단속 및 견인조치 하는 시설이 아니라 견인된 차량을보관하고 차주에게 인도하는 시설이오니, 단속 및 견인에 대한 감정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견인에 대한 이의신청은 해당 기관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
      단속위치 이의신청 제출처
    불법주차 이의신청
    (주차장외 주차시 견인된 차량)
    관악구 관악구청
    동작구 동작구청
    부정주차 이의신청
    (공영주차장내 주차시 견인된 차량)
    관악구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동작구 동작구시설관리공단
    (견인보관소 제출 가능)
    ※ 첨부서류 : 납부한 견인료 및 보관료 영수증, 기타 증빙자료 등

    피견인차량의 반환을 위하여 본인(신분증) 확인과 제비용 수납 등의 업무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인 및 반환 안내]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주차시설 → 견인차량보관소

    전화/팩스(견인차량보관소) : (전화) 02-855-8611~2 / (팩스) 02-855-8613

    체 육 시 설
    흑석체육센터, 동작구민체육센터, 사당문화회관, 여성플라자스포츠센터, 상도스포츠클럽, 사당종합체육관
    [서비스 환경]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 1회 이상 공기 질을 측정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매일 4회 이상 자체 수질 측정, 매월 1회 이상 외부전문기관에 수질 측정을 의뢰하여 항상 법정 기준치 이하를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수영장 내 수온을 27℃~29℃로, 실내온도를 20℃~25℃를 유지하여 항상 쾌적하고 최적의 운동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응급처치가 가능한 체육지도교사를 상시 배치하고 구급약을 비치하여 고객안전에 최우선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 고객관리]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불편사항을 바로 접수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서류 등을 각 체육시설에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후 고객불만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 회원지도]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맞춤식 운동처방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면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체력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회원 연합체육대회와 회원 작품발표회 등 체육예술행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소년소녀가장 체육강습, 건강검진 등 무료 공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공익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건강한 여가 생활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겠습니다.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체육시설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지도강사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워크숍을 실시하여 강사의 자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귀중품은 반드시 (접수)직원에게 맡겨 두시고, 맡기지 않으신 분실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체육관, 다목적실 등 실내에서 운동하실 때에는 운동화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체육시설

    전화/팩스
    ㆍ체육사업팀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2-2963
    ㆍ흑석체육센터 (전화) 02-823-2273~4 / (팩스) 02-823-2275
    ㆍ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02-849-0100 / (팩스) 02-849-0857
    ㆍ사당문화회관 (전화) 02-588-4111 / (팩스) 02-588-6040
    ㆍ여성플라자스포츠센터 (전화) 02-822-2426~7 / (팩스) 02-822-2428
    ㆍ상도스포츠클럽 (전화) 02-826-2500 / (팩스) 02-826-2501
    ㆍ사당종합체육관 (전화) 02-595-5556 / (팩스) 02-595-5596

    문화복지시설 및 기타시설
    ◎ 동작휴양소
    [시설환경]

    매일 객실 및 시설물을 청소하여 항상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하겠으며, 고객에게 배정 전에 재확인하여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월1회 방역을 실하여 해충의 피해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설결과]

    숙박하시는 동안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절차 및 예약접수 절차 등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이 알기쉽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객실 예약은 불편하지 않도록 홈페이지에서도 예약하실 수 있으며, 휴양소에서 수납시에도 영수증처리로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주변 관광지 및 이용정보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노인 등 할인요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도 휴양소에서 확인을 받아야만 할인혜택이 적용되오니, 방문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증빙 불가시 추가요금을 내셔야 입실이 가능합니다.

    각 객실에 비치된 이용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휴양시설 → 안면도 동작구휴양소

    전화/팩스
    ㆍ공공사업팀 :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1-3691
    ㆍ동작휴양소 : (전화) 041-673-7907~8 / (팩스) 041-673-7909

    ◎ 동작구민회관
    [시설환경]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시설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시설결과]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대관 신청 시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당에서 운동하실 때에는 운동화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신 비품은 다른 이용객이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제자리에 정리 정돈을 하고, 청결을 유지하여 주십시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문화복지시설 → 동작구민회관

    전화/팩스(공공사업팀) :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1-3691

    ◎ 구립도서관
    [시설환경]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결과]

    구립도서관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 비치여부 및 도서 예약, 도서 반납예정일 연기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속간행물은 항상 최신호를 비치하고 과월호 신문과 잡지는 1년간 보관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도서관 이용시에는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시고, 특히 휴대폰 사용시 주의해 주십시오.

    모든 이용자를 위하여 대출자료의 반납기일을 꼭 지켜주십시오.

    음식물 섭취 및 흡연은 지정된 장소를 이용해 주시고, 다른 이용자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과 행동을 삼가 주십시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문화복지시설 → 구립도서관

    전화/팩스
    ㆍ동작상도국주도서관 (전화) 02-813-6750 / (팩스) 813-6758
    ㆍ동작샘터도서관 (전화) 02-533-6750~1 / (팩스) 02-533-6749
    ㆍ동작어린이도서관 (전화) 02-823-6750 / (팩스) 02-823-1906
    ㆍ대방어린이도서관 (전화) 02-813-6740 / (팩스) 02-813-6741
    ㆍ본동작은도서관 (전화) 02-813-7040 / (팩스) 02-813-7041
    ㆍ사당솔밭도서관 (전화) 02-585-8411~2 / (팩스) 02-585-8413

    ◎ 현수막·벽보게시대
    [시설환경]
    \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주 1회 이상 현수막·벽보게시대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게첨한 현수막을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결과]
    \

    현수막·벽보게시대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절차 및 접수안내 등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겠으며, 현수막·벽보게시대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수시로 제공하여 이용자가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현수막 및 홍보포스터를 게시할 경우 이용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문화복지시설 > 현수막·벽보게시대 관리

    현수막·벽보게시대 : (전화) 02-832-2445~6 / (팩스) 02-832-2963

    ◎ 동작아트갤러리
    [시설환경]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시설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화장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시설결과]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 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고객 협조사항]

    대관 신청 시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 www.idongjak.or.kr > 문화복지시설 >동작아트갤러리

    전화/팩스(공공사업팀) : (전화) 02-832-2445 / (팩스) 02-831-3691

3. 고객의 의무(준수사항)

  •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 및 불품(비품)들은 우리 모두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훼손(파손)하였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등록(구매)시 신청서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등록(구매) 후 영수증은 꼭 받으시고, 연기나 환불시 영수증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흡연실(흡연장소) 외에는 모두 금연이며 음주자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체육시설, 문화복지시설 및 기타시설에는 대부분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운동 후 사용하신 기구는 다른 이용객이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제자리에 정리 정돈을 하고, 청결을 유지하여 주십시오.

4.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의 경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인력·재무·예산·결산현황, 경영목표 및 성과, 경영평가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등 충실하게 게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 전화번호를 명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5. 고객 불만사항에 대한 시정

  • 무반응, 무책임, 무표정 등 3無 추방운동을 전개하여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은 사업장별 고객지원실에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을 편안하고 정중하게 모시겠습니다.
  • 공단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인하여 민원처리 결과가 미흡할 경우, 해당 직원이 고객에게 사과하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에 대해 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하고,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주의, 경고 등 인사상의 불이익을 취하는 등 신상필벌(信賞必罰)의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 직원에게 철저히 인계·인수하여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와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의견(제안)을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신속히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6. 고객의 참여 및 의견수렴

  •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마당(민원상담, 고객의견수렴창구, 불친절/부조리 신고센터), 각 사업장에 비치된 고객의견함,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모니터 위원제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으며, 작은 의견이라도 겸허하게 수용하겠습니다.
  • 시설 이용시 불편·불만사항 또는 건의사항은 공단의 각 사업장에 비치된 고객의견함,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마당(민원상담, 아이디어 제안, 불친절/부조리 신고센터),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항시 접수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설된「민원상담」,「고객의견수렴창구」등을 통해 상시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께서 제안하신 정보 이용, 제안, 건의 및 이용불편 신고 등에 대하여는 성실한 답변과 신속한 처리를 하겠으며,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적절한 사은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을 주실 곳
  •    ㆍ전화(CS안전팀) : 832-2445 / 팩스 : 832-2963
       ㆍ주소 : 우)156-849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28 CS안전팀 고객관리담당자
       ㆍ인터넷 홈페이지(www.idongjak.or.kr)
          : 메인화면 → 고객마당 → 민원상담
          : 메인화면 → “고객님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팝업
          : 메인화면 → 고객마당 → 부조리 신고센터
       ㆍ현장민원
          : 체육센터, 휴양소, 도서관 → 고객의견함, 안내데스크, 고객지원실

7. 서비스평가 및 사후관리

  • 연 1회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불만족 및 미흡한 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사업장 게시판을 통하여 공시하겠습니다.
  • 반기 1회 고객서비스 헌장 이행 달성도를 친절직원 선발지표에 반영하여 고객만족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 헌장 및 서비스 이행기준의 성과 및 이행상태에 대하여 부서별로 성과지표로 관리하고, 분기별 추진성과를 측정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직원과 부서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매년 서비스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