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2,799,832
금일방문자 425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정보공개Gov

본문영역

윤리경영

윤리경영의 이해

  • 윤리경영이란 공단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자세로 기업윤리의 준수를 행동원칙으로 삼고, 기업의 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사회 통념적으로 기대되는 윤리적인 책임의 수행을 기업의 의무로 인정하는 것을 말하며 기업이나 개인의 이익추구 활동과 기업윤리 간에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 윤리적 측면을 우선 고려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윤리경영의 필요성

  • 윤리경영은 고객, 구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경제적·법적 책임은 물론 윤리적·사회적 책임까지 실현하기 위한 경영이다. 전 사회적으로 기업의 윤리와 투명성, 사회적 공헌을 강조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으며, 주요 글로벌 기업들은 스스로 윤리적 비전과 목표를 확보함으로써 사회의 신뢰를 선점하려고 노력중이다.
    윤리경영이 조직의 윤리적ㆍ재량적 책임을 강조하는 새로운 조류로 이해한다면 우리 공단의 경영혁신과 조직가치 향상에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조직의 윤리적 지향점을 설정하고, 전체 임직원의 윤리적 행동을 유도하여 신뢰회복과 사회적 정당성을 획득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임직원의 윤리적 성취감을 충족시켜 조직의 결속을 강화하고 조직에의 충성도를 강화하여 생산성 증대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의지와 실천이 있을때 비로소 기업경영의 핵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